본문 바로가기
다양한정보

입학축하금 각 지자체 별로 경쟁 과열? 최대 200만원 (파주, 순창, 춘천)

by 사남매맘 2023. 4. 24.

목차

    입학축하금이라고 들어 보셨나요? 요즘 각 지자체에서는 서로서로 경쟁하듯 입학축하금을 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지금 현재까지 지원하는 지자체들을 알아보고 간단하게 어떻게 신청을 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파주시 초등학생 입학축하금

    파주시에서는 초등학교 입학시에 축하금 명목으로 10만 원을 지역 화폐로 지원한다고 합니다. 지원대상은 별도로 없고 모든 가구에 10만 원의 지역화폐를 지급한다고 합니다. 초등학교에 입학하는 아이를 둔 가정에 교육비 부담을 조금이나마 덜어 줄 수 있다는 명목으로 지원하는 사회보장적 사업이라고 합니다. 초등학교 입학축하금의 예산도 모든 금액을 파주시 예산으로 사용되며, 축하 지원금을 받으면 2023년 12월 31일까지의 사용 기한을 두며 사용 가능 하다고 합니다. 파주시에서 시행하는 입학금 신청은 5월 1일 부터 시청이 가능하며, 주민등록상 주소지 행정 복지 센터에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춘천시 초등학생 입학축하금

    춘천시에서는 파주시와 마찬가지로 초등학생 입학축하금을 1인당 10만 원을 지원해준다고 합니다. 3월 2일부터 신청은 시작하였으나 춘천시 초등생 입학기준 접수율이 70% 정도에 달한다고 합니다. 초등학생 입학축하금은 6월 말 까지 신청이 가능합니다. 춘천시 입학축하금 신청은 강원도 앱을 통하여 신청도 가능하고, 관할 주민센터에서도 신청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순창군 입학축하금 200만 원 지급

    전라북도 순창에서는 올해 대학 입학생 중 165명에게 1인당 200만 원씩 총 3억 3천만 원의 입학 축하금을 지원한다고 합니다. 순창군은 부모의 교육비 경감을 위해 해당 사업을 진행한다고 하며, 해당 지역의 출신의 대학 재학생에게 4년간 총 1천600만 원을 지급한다고 합니다. 세부적인 지원으로는 지역 초, 중, 고교를 졸업한 대학생은 매년 400만 원을, 중, 고교를 졸업한 대학생은 300만 원, 지역의 고등학교만 졸업하여 대학입학을 하는 경우에는 200만 원을 지원 한다고 합니다. 다만 올해의 경우에는 우선 200만원을 지원을 먼저 받고, 2학기에 생활지원금으로 200만원을 받을 수 있게 된다고 합니다. 순창군 대학생 입학축하금의 경우 신청은 다음 달 19일까지 읍면 행정 복지센터로 신청을 하면 됩니다.

    댓글